KOSÉ Corporation

Global

제32회 국제화장품기술자회연맹(IFSCC) 학술대회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세코리아 작성일22-10-17 18:11 조회60회

본문

글로벌한 피부의 반사광과 대인 인상의 관계를 규명하여

개개인의 "되고 싶은"에 부응하는 파운데이션의 신가치 제안 

 


 

 주식회사 고세는 2022 9 19~22일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화장품 기술 연구 발표회 '32회 국제 화장품 기술자회 연맹(IFSCC) 학술대회'에서 글로벌한 다양한 피부를 대상으로 피부 반사광의 색 패턴(색감을 결정하는 요소)과 대인 인상의 관계를 밝혀 개개인의 "되고 싶은 인상"에 부응하는 파운데이션의 새로운 가치 연구에 대해 발표했다.

 

제목

『 글로벌 피부 매력인상 향상 피부반사 특성 규명』

~개개인의 아름다움을 이루는 파운데이션 개발로의 변혁~


발표 개요

파운데이션은 지금까지 기미나 모공 등의 얼굴의 신경 쓰이는 점을 숨기기 위해서 이용되어 왔지만, 당사에서는 개개인이 가지는 다양한 아름다움을 실현하는 데에도 공헌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대인 인상 면에서 각각의 아름다움을 이끌어내는 새로운 파운데이션의 가치를 향한 연구를 실시하였다. 이번에 주목한 것은 '분광 반사율'이라고 하는, 물체에 맞고 반사된 빛이 갖는 색 패턴인데, 그것을 보고 우리는 '사과는 빨갛다' 이런 색깔 인식을 할 수 있다.                           

피부에서도 '난색계는 따뜻함을 느낀다' 등 색상과 인상 사이에는 감각적인 연결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그래서 당사가 보유한 광환경을 자유자재로 제어하고 분광 반사율을 조작할 수 있는 「다파장 가변 실험실」에서, 40명 이상의 글로벌의 다양한 피부색을 가지는 실험 참가자를 대상으로, 분광 반사율과 대인 인상의 관계를 조사하였다.

그 결과 대인상을 높이는 색 패턴이 '보라색 또는 파랑', '오렌지 또는 빨강', 그리고 '빨강과 파랑 둘 다'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것에 근거해, 각각의 색 패턴을 강조하는 파운데이션을 개발해, 실험 참가자에게 도포했을 때의 인상 평가를 실시했는데, 피부 타입 마다 다양한 대인 인상을 높일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파운데이션이 개개인이 원하는 대인 인상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는, 자신의 "되고 싶은 인상"을 실현한다는 파운데이션의 새로운 가치 제안으로 이어질 수 있었다.


앞으로의 전망

 이러한 개발로의 변혁을 통하여, 파운데이션을 비롯한 메이크업 상품에의 응용은 물론, 스킨 케어 상품이나 동영상 촬영용의 조명 등, 다양한 응용 전개를 검토해 갈 것이다. 또한 개개인의 개성이 존중되는 사회를 향해서, 기초 연구나 응용 연구를 추진해 갈 것입니다.

 

출처 : 고세 릴리즈 https://www.kose.co.jp/company/ja/content/uploads/2022/09/2022092601.pdf 

  • 이전글
  •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