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É Corporation

Global

CO2 배출량수치 가시화 작업 전개 ‘세이키세’ 상품으로 시작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세코리아 작성일22-10-25 18:59 조회21회

본문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 고세, CO2 배출량수치 가시화 작업  

‘세이키세’ 상품으로 전개 시작

~일본 환경부가 실시하는 '제품·서비스의 카본 풋프린트에 관한 시범사업'에 참가~

 

 주식회사 고세는 이번에 일본 환경부가 실시하는 '제품·서비스의 카본 풋프린트[1]에 관한 시범사업'에 참가해 당사를 대표하는 스킨케어 브랜드 '세이키세' '클리어 웰니스' 시리즈를 대상으로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을 통한 CO2 배출량을 수치로 가시화하는 작업을 시작한다.

본 사업에서는 제품·서비스의 원재료 조달에서 폐기·재활용에 이르기까지 CO2배출량인『카본풋프린트」의 산정 및 표시·활용에 관한 선진적인 롤 모델을 창출함으로써 CFP의 대처 확대나, 탈탄소에 공헌하는 제품·서비스의 선택을 독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당사는 환경부로부터 위탁받은 보스턴 컨설팅 그룹의 지원 하에 CFP 산정을 실시하는 동시에 고객이 알기 쉬운 표시 등에 대해 검토해 가는 과정중에 있다.

 

고세 그룹에서는 2030년을 향한 지속가능성 전략과 목표를 정리한 '고세 지속가능성 플랜[2]'에서 2040년까지 CO2 배출량을 실질적 제로로 하는 탄소 중립, 2030년까지 SBT 1.5℃ 목표에 준한 CO2 배출량 삭감 목표를 내걸고 탈탄소 전략을 추진중에 있다.

 

『세이키세』는 2009년부터 세이키세 'SAVE the BLUE' 프로젝트를 통해 자연보호활동에 기부하는 지원활동이나 지구의 환경보전에 대한 계발활동 등을 계속해 온 당사의 지속가능성 추진활동을 이끄는 브랜드이다. 또한 '클리어 웰니스는 『만드는 방법에도 투명감을』이라는 메시지를 내걸어 환경부하가 낮은 패키지로 전환하거나 제조방법 재검토 등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상품 설계를 실시하고 있다.

『세이키세』는 환경보전활동과 더불어 가치사슬 전체에서 환경부하를 줄이는 제조를 추진함으로써 보다 나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세 그룹은 중장기비전' VISION 2026'에서 제시하는 'KOSÉ Beauty Partnership[3]’(고세 뷰티 파트너쉽)하에서 당사 그룹과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와 제휴하여 탈탄소 사회의 실현을 향한 대처를 가속시켜 나갈 것이다.

 

 

출처 : 고세 릴리즈 https://www.kose.co.jp/company/ja/content/uploads/2022/09/20220927.pdf



[1] 개인이나 가정, 단체나 기업이 일상적으로 배출하는 온실가스의 총량을 이산화 탄소로 환산하여 나타낸 지표.

[3] 고세 뷰티 파트너쉽: 고세 레포트2022 P16 https://www.kose.co.jp/company/ja/content/uploads/2022/05/report2022-all.pdf 



  • 이전글
  • 다음글